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눈길 끄는 출마 예상자] 유영훈 진천군수 예상 후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AI 예방 총력… 선거운동 꿈도 못꿔


유영훈 진천군수 예상 후보

3선에 도전하는 유영훈 진천군수는 요즘 조류인플루엔자(AI) 사태 등으로 바쁘다. 선거운동은 꿈도 꾸지 못한다. 그러나 주민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면서 지지율이 상승하는 분위기다. 그는 AI 위험 지역에 대한 농림축산식품부의 예방적 닭 매몰처분 지시를 한때 거부해 주목을 받았다. 축산업 경험이 있는 그가 자식처럼 키운 가축을 살처분하는 농민들의 심정을 대변한 것이다.

유 군수는 설 연휴 기간 공무원 20여명과 함께 살처분 작업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그의 행동은 AI 사태 속에 관광성 연찬회를 떠난 군의회 의장과 비교됐다. 지난달 16일에는 성지순례를 떠났던 진천 중앙교회 신도 31명이 이집트에서 폭탄테러를 당하자 사고수습반을 현지에 파견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해 신도들의 귀국을 도왔다. 많은 기업 유치로 도내에서 가장 많은 주민 1인당 소득 3만 5000달러 달성과 진천 지역 최초의 대학인 우석대 진천캠퍼스 개교 등도 그의 치적이다.

진천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2014-03-05 2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