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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 해청식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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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여수시 해청식품㈜이 최근 쥐치포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CCM 평가는 소비자 지향적 경영 문화 확산과 소비자들의 권익·후생 증대에 기여한 기업에 대한 인증제도다.

2002년 설립된 해청식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연계해 지역 결식아동을 후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사내 윤리경영을 선포해 소비자 서비스 강화에도 노력하고 있다. 여성 친화형 일터를 만들고, 장애인과 고령자를 고용하고 있다.

해청식품은 원료 수매부터 생산, 품질관리, 포장디자인, 유통까지 전 공정을 일괄적으로 처리하는 게 강점이다. 특히 위해요소를 원천적으로 차단해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도 받았다. 해양수산부의 수산특산물품질 인증 및 전남도지사 품질 인증도 받았다. 해청 쥐치포는 소비자 신뢰가 커지며 여수의 특산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유성 대표는 “전남도 유망중소기업과 전남형 강소기업에 선정된 데 이어 2015 결산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대상에 뽑혔다”며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 운영해 품질과 기술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수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2015-12-29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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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