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바리스타·채소 소믈리에·아로마테라피스트… 꿈의 선택지, 영등포에 있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토요 직업 체험 프로그램 인기

영등포구가 청소년 대상 토요 직업 체험 등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직업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열린 영등포구 진로 체험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이 바리스타 교육을 받고 있다.
영등포구 제공

토요 직업 체험은 매주 토요일 한 가지씩 직업을 직접 체험하는 것이다. 프로그램에서는 실제 직업 종사자를 초청해 직업 소개와 체험 활동을 하고 관련 학과와 비전 등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3월에는 ▲게임 콘텐츠 전문가 ▲유치원 교사 ▲아로마테라피스트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4월에는 ▲뮤지컬 배우 ▲작곡가 ▲댄스 강사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지난해 채소 소믈리에 직업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채소 소믈리에가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다”면서 “과일과 채소를 활용해 다양한 음료와 차를 만드는 것이 재밌었고, 나중에 진로 결정을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매주 금요일 연극을 통해 진로를 찾는 ‘진로 특강’도 있다. 참가자들은 먼저 흥미·적성 검사를 통해 목표 설정과 진로 선택, 합리적 의사결정 과정 등을 배운다. 이후 자신의 미래 모습을 상상하며 연극 무대 위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직업을 연기해 본다. 이 밖에 ▲학생 맞춤형 개인 진로 상담 ▲영화 속 직업을 탐구해 보는 ‘토요 나비직업극장’ 등도 인기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블로그(http://blog.naver.com/1318nabi) 또는 카카오톡 ‘영등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나비’를 친구로 추가해 신청하면 된다. 조길형 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꿈을 찾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6-03-10 1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