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고속터미널 지하상가 고품격 쇼핑거리로…10월 오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985년에 조성된 서울 서초구 고속터미널 지하상가가 30여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한다.

서울메트로는 이달부터 8개월간 고속터미널 지하상가 리모델링 공사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새단장 후 오는 10월 다시 문을 연다.

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메트로는 앞서 3호선 고속터미널역 지하상가의 운영 사업자를 공개 입찰했다. 지난주 패션 유통업체인 ‘엔터식스’가 300억원의 입찰가를 써 내 최종 낙찰자로 선정됐다. 엔터식스는 향후 10년간 운영권을 갖는다.

고속터미널 지하상가는 서울을 대표하는 지하상가 중 하나지만 30여년 간 특별한 개·보수 없이 운영돼 낡고 지저분한 인상을 줬다. 메트로는 이달 중 구체적인 설계와 공간 디자인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 서초구 고속터미널 지하상가 개발 콘셉트 이미지.
서울메트로 제공

메트로 관계자는 “쇼핑객의 동선을 고려해 상가를 테마별로 구성할 예정”이라면서 “기존의 낮고 답답한 천장은 최신 인테리어로 개방감 있게 디자인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이정원 메트로 사장은 “고품격 쇼핑거리 조성으로 시민들의 쾌적한 쇼핑을 돕고 경영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지숙 기자 truth173@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