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안산시와 서울반도체 ‘규제완화 결실’…공장 사이 공원에 운송통로 준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공원 때문에 직선 181m 거리를 1.2㎞ 돌아갔던 물류 이송 불편 해소

경기 안산시의 규제완화 노력으로 이뤄진 서울반도체㈜ 안산 공장 운송통로 준공식이 31일 열렸다.

안산시에 따르면 서울반도체는 이날 원시동 2공장 본사 건물 야외행사장에서 운송통로 준공식을 가졌다. 운송통로는 1공장과 2공장 건물의 3층을 잇는 구조로, 가운데가 원통형 복도(길이 99m)로 돼 있고 양옆은 직육면체 형태의 교량(각각 길이 40m, 42m)으로 건립됐다.


서울반도체는 1공장과 2공장 사이에 야산형태의 원시공원이 있어 직선으로 181m의 거리를 오가기 위해 1.2㎞를 돌아가야 했으나 운송통로 준공으로 물류이송 등이 손쉬워졌다. 앞서 서울반도체는 2006년부터 통로 건설 허가를 지자체 등에 요구했으나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상 공원부지에 사적 시설 개발이 금지돼 있어 허가받지 못했었다. 그러나 2014년 9월과 지난해 2월 관련 법률들이 개정돼 공사가 가능해졌다.

국무총리실 민관합동규제개선추진단과 국토교통부, 안산시 등은 지난해 2월 대책 회의에서 운송통로 건립 방안을 수립해 관련 절차를 진행했고, 같은 해 7월 착공한 서울반도체는 최근 운송통로를 준공했다.


서울반도체는 “운송통로가 만들어져 물류비와 중복투자로 인한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게 됐으며 발광다이오드(LED) 업계 4위에서 1위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서 제종길 안산시장은 “서울반도체의 경쟁력 제고로 안산시는 세수증대,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규제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서울반도체는 안산시의 규제완화 등 지원 등에 힘입어 지난해 9월 4000명의 일자리 창출과, 7000억원의 시설투자를 약속하는 등 투자·고용 협약을 안산시와 체결했다. 또 본사를 서울에서 안산으로 이전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