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반기문 총장의 고향 충북 여론들 “대통령은 하늘이 내려주는 것, 기회오면 당연히 출마해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고향인 충북은 상당수 주민이 차분하게 그의 대선 출마를 기대하는 분위기다. 현수막을 내거는 등의 집단 움직임은 없지만, 그동안 소외됐던 충북지역 발전을 위해 대선에 도전해야 한다는 여론이 지배적이다.


충북 음성 반기문 기념관

반 총장이 태어난 음성군 원남면 상당리 임승순 이장은 26일 서울신문과의 전화통화에서 “한국에 오셔서 대선 출마 의사를 내비쳐 조금은 놀랐지만, 주민들은 충청도와 우리 동네를 위해 반 총장의 대선 출마를 바라고 있다”며 “대통령이라는 것은 하늘이 내려주는 건데 기회가 되면 당연히 출마해야 한다는 얘기들을 많이 한다”고 말했다.

반 총장이 초·중·고 학창시절을 보낸 충주가 지역구인 김학철 도의원은 “충청도 사람 속마음이야 반 총장의 대선 출마를 바라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느냐”며 “반 총장이 큰일을 하는데 혹시나 누가 될까 봐 아직은 조심들 하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음성 반기문 생가

차분한 분위기 속에 반 총장 관련 지자체들은 반 총장 브랜드화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음성군은 반 총장 생가 인근에 유엔평화관을 짓기로 하고 오는 8월 착공식을 할 예정이다. 125억원이 투입되는 유엔평화 관은 원남면 상당리 일대에 지상 3층 규모(건축 연면적 2600㎡)로 2018년 완공될 예정이다. 음성군은 민자를 유치해 인근에 유스호스텔도 짓기로 했다. 이곳을 반 총장의 생애와 세계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교육공간으로 활용한다는 구상이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강한 나라를 만들고자 교육이 절실하다는 반 총장의 뜻을 받들어 국제대학원과 야영장 등도 유치할 계획”이라며 “반 총장 생가를 중심으로 교육랜드를 조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생가복원, 반기문기념관 조성, 반기문마라톤대회 운영 등 다양한 반기문 사업을 벌이고 있다,


충북 충주 ‘반선재’

충주시는 반 총장이 학창시절을 보내며 거주했던 문화동 본가를 복원한 뒤 현재 인근 토지 매입에 나서고 있다. 54억원을 들여 반 총장의 생애를 엿볼수 있는 영상물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동과 주차장을 짓기 위해서다. 선한 꿈을 키웠던 반 총장의 학창시절을 담고 있다고 해 ‘반선재’(반기문의 선한 집)라고 이름 붙여진 본가를 알리기 위해 이달 초 엽서도 제작했다.

음성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