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서비스 맞춤으로”…서울형 장애인 개인예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가을 핫플, ‘경복궁’ 압도적 1위…인스타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51만명 몰린 한성백제문화제… 송파 “사흘간 64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AI 동시통역은 용산, 민원 서비스 최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석촌호수 고! 보물찾기 고!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4 ~ 25일 증강현실게임 대회

“포켓몬고 게임하러 멀리까지 가지 마세요.”

서울 송파구가 오는 24~25일 석촌호수에서 보물찾기 증강현실게임 대회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열풍을 몰고 왔던 포켓몬고 게임처럼 현실과 가상공간을 접목시켜 휴대전화로 석촌호수 서호에서 10개의 보물을 찾는 행사다. GPS를 이용해 가상의 보물 10개를 찾으면 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으며 20일부터 구글앱스토어에서 ‘블루버드’(bluebird) 앱을 다운받으면 된다. 게임을 가장 빨리 끝내는 참가자에게는 게임 작가가 특별한 선물을 준다.

이번 행사는 송파예술마루 입주작가 조형래씨가 기획했다. 통상 사회적 관계를 단절시킨다고 인식되는 게임을 통해 오히려 소통을 시도해 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런 이유로 보물찾기는 혼자 하는 것보다 둘 또는 셋이 할 때 훨씬 수월하다고 구 관계자가 팁을 전했다. 곳곳에 배치된 예술가들과 함께 이야기를 하며 힌트도 얻을 수 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문화관광 명소인 석촌호수가 소통의 공간으로도 거듭났으면 한다”며 “참가자들이 직접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색다른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6-09-21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은평 청년정책·문화도시 전략, 세계와 논의

이프위 오픈 세션 27~28일 개최 김미경 구청장 28일 연사로 참여

중랑, 공공기관·주민 함께 나눔문화 실천

‘동행 사랑넷 복지마당’ 27일 열어 수익금 전액 사회복지협의회 기부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