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어린이집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 확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책길이 갤러리로… 일상 속 노원의 문화 나들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중구, 주민 일상 지킬 ‘설 명절 종합대책’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인공지능 시대 맞춘 의류 제작 전문가 키운다…성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광양시 페이스북, 올 상반기 지자체 최고 인기 SNS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남 광양시 공식 페이스북이 2017년 상반기 전국 기초자치단체 페이스북 페이지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 이용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9(bigfoot9.com)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다. 광양시는 지난 6개월간 PIS 지수가 3만 1000여점을 기록해 기초지자체 중 1위를 기록했다. PIS는 좋아요, 댓글, 공유 등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반응을 합산한 지수다. 사용자가 반응을 보일수록 높아져 페이스북 페이지 활성화 점수로 여겨진다.

시는 광역지자체를 포함한 지방자치단체 PIS 순위에서도 서울시를 제치고 전국 2위에 올랐다. 300여개 정부기관 공식 페이지 중 경찰청, 청와대, 한국관광자원공사 등에 이어 10위에 올랐다.

김영관 시 홍보소통담당관은 “광양의 변화하는 모습들과 아름다운 순간순간을 사진과 영상으로 촬영하고 있다”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별 특성에 맞는 감성적이고 공감 가는 콘텐츠로 편집해 홍보한 게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올 상반기 정부기관 페이스북 운영 현황은 페이스북 이용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9 홈페이지와 빅풋9 뉴스룸(newsroom.bigfoot9.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양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인공지능 길, 너도 나도 흔들림 없이… ‘AI 동반

AI 특구버스 운영 점검 나선 전성수 서초구청장

광진구, 청년이 머물고 성장하는 청년정책

취·창업·일자리, 생활복지, 문화교육, 참여소통 4개 분야 30개 사업

“주민이 만든 큰 변화”…영등포구, ‘자원봉사의 날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이웃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의 날 2023~2025년 35회 운영, 총 1165명 참여

형식 빼고 실속 꽉!꽉!… ‘강남스타일 노변담화’

조성명 강남구청장 구정 보고회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