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곳곳에서 땅 꺼지는데 국비는 제자리”…서울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환승 횟수부터 반려동물 탑승까지…서울 시내버스 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한글 이름 쓰기’ 등 서울 579돌 한글날 행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강 작가 살던 우이동 주택 매입한 강북구…“문학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추억 기록해드려요… 서대문의 특별한 금혼식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부 7쌍 인생 담은 영상 제작

서울 서대문구는 올해 결혼 50주년이 된 부부 7쌍에게 금혼식을 열어 주고 기념 동영상을 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노인의 삶을 기록하고 가족과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서대문구의 ‘행복타임머신’ 사업의 하나로 진행된다.

금혼식은 오는 23일 오후 4~6시 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서 열린다. 축가와 편지낭독, 일대기 동영상 시청,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며 동영상의 주인공인 부부와 가족, 친지를 비롯해 영상제작에 참여한 경기대 영상학과 학생 6명 등 70여명이 참석한다. 대학생들은 노인들의 젊었을 때 사진, 자녀들의 인터뷰, 촬영 에피소드 영상, 자막과 배경음악 등을 삽입해 인생 스토리를 편집하고 제작했다. 지난달 30일에는 금혼식 대상자들이 웨딩드레스와 턱시도를 입고 서대문독립공원에서 야외촬영을 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18-06-21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