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민원실은 행안부가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 시·도교육청, 국세청(세무서)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환경 및 서비스 운영 등을 종합 심사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그 지위를 3년간 인정해 주는 제도다. 구는 각 시·도 추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1차 서면심사와 행안부·외부평가단이 합동으로 진행한 2차 현장 검증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행정발전 유공(원스톱민원창구) 부문에서는 민원실 접근성 및 편의성 제고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종합민원실은 우리 구의 얼굴과도 같은 곳이어서 환한 미소와 반가운 인사로 주민을 맞는 게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종합민원실 환경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주민 만족도를 높이자”고 말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8-11-30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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