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문경희 경기도의회 부의장, 경기도의회여성의원협의회 창립총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더불어민주당·남양주2)은 지난 12일 ‘2020 경기도의회 여성의원협의회 창립 총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여성의원 31명으로 구성된 ‘경기도여성의원협의회’는 경기도 성평등 문화 확산과 젠더이슈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다양한 현안과 정책에 대한 공동연구 및 공동대응 등 여성의원들의 역량강화와 함께 모범적인 정책 플랫폼을 만들어 가자는 의미에서 공식 출범하게 됐다.

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와 경과보고 및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국회 정춘숙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이 “왜 성평등 이어야 하는가” 라는 주제로 첫 번째 강의를, “경기도 양성평등정책 및 성인지 예산” 이라는 실무적인 주제로 보건복지위원회 왕성옥 의원이 두 번째 강의를 진행했다.

문 부의장은 “코로나19로 창립총회 및 발대식은 다소 미미하게 시작됐지만 ‘시작이 반’ 이라고 의원님들과 함께 파트너가 되어 앞으로 더욱 많은 일들을 이뤄낼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축하해 주기 위해 장현국 의장(민주당·수원7), 진용복 부의장(민주당·용인3), 박근철 대표의원(민주당·의왕1), 이재강 평화부지사가 참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