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남운선 경기도의원, 경기TP 설립취지에 경기행복샵 홍보 부족 등 지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남운선(더불어민주당·고양1) 의원은 지난 10일 이뤄진 경기테크노파크(이하 경기TP) 행정사무감사에서 상인들을 돕기 위한 경기행복샵의 홍보 부진과 함께 사업 자체가 설립취지에 맞지 않는 점을 문제로 지적했다.

남운선 의원은 “경기TP에서 운영 중인 쇼핑몰 ‘경기행복샵’ 운영에 대해 구체적으로 보고해달라”고 요청했다. 경기TP는 이미 ‘경기행복샵’이라는 플랫폼이 구축되어 있고, 네이버에서 검색이 가능하도록 연계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남 의원은 “해당 유명사이트에서 연결되는 방법에 대해 홍보가 전혀 안돼 있고, ‘경기행복샵’ 자체 사이트 노출도도 현저히 떨어져 있다”며 “차라리 유명 사이트와 연결될 것이 아니라, 사이트 내 또 다른 페이지를 만들어서 홍보하는 것이 입점해있는 점포주에게 더 이득이 될 것”이라고 권고했다.

경기TP 배수용 원장은 “소상공인 판로지원을 위해 기존 네이버 사이트에 경기도 300개 이상 점포가 입점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경기행복샵”이라며 “경기행복샵 성공의 관건은 상품의 노출빈도에 달려있다. 위원님께서 지적하신 것처럼 플랫폼 자체 홍보가 부족해 상품이 알려지지 못하는 점에 대해 홍보 다변화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답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