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직장인 건강하소’ 강남 비대면 헬스 플래너 떴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카톡으로 6주간 서비스… 27일까지 모집


서울 강남구가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 ‘스마트 헬스 플래너와 함께하는 건강하소’(포스터)에 참여할 사업장을 이달 27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이 줄어들고, 업무는 늘어나는 등의 문제로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직장인들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2021 건강하소’를 이달 개설한다.

신청 대상은 강남구 사업장이 있는 업체로 이달 27일까지 강남구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선정된 사업장의 직원들은 카카오톡 ‘건강하소’ 채널에서 6주간 개인별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운동·영양 전문가와 1:1 채팅으로 건강상태를 수시로 체크하고 상담할 수 있다. 또 목표 걸음 걷기 등 미션을 수행하면 소정의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심한석 보건행정과장은 “민선7기 강남구는 ‘온택트리더’답게 건강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있다”면서 “이밖에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1인 가구 영양사업’ 등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으로 구민의 건강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21-08-06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