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안양천 국가정원 만들자”… 구로 등 지역 8곳 뭉쳤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행정협의회 창립… 회장에 이성 구청장


이성 구로구청장이 31일 온라인에서 진행된 ‘안양천 명소화·고도화 행정협의회’ 창립 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구로구 제공

“서울·경기 주민들의 ‘힐링 명소’인 안양천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국가정원으로 만듭시다.”

서울 구로구를 비롯해 안양천을 공유하는 8개 지자체장들이 31일 온라인 공간에 모였다. ‘안양천의 명소화·고도화’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는 지자체 8곳이 공동의 뜻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행정협의회를 구성하고 창립총회를 열었다.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된 이날 총회에는 이성 구로구청장, 유성훈 금천구청장,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김수영 양천구청장, 박승원 광명시장, 최대호 안양시장, 한대희 군포시장, 김상돈 의왕시장 등 8개 지자체장이 모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그간 진행된 사업 추진 성과를 돌아보고 협의회 규약의 주요 내용을 검토한 뒤 앞으로 주요 활동을 논의했다. 또 이들은 예산을 공동으로 확보하고 앞으로 국가정원 지정을 위해 협의해야 할 사안에 대해 의견도 나눴다. 이날 협의회의 초대 회장으로 이성 구청장이 선출됐다. 임기는 내년 6월 30일까지다.

안양천을 수목원처럼 가꾸는 작업은 이 구청장의 민선 7기 핵심 공약 사업이기도 하다. 녹색도시를 만들기 위해 안양천 가꾸기에 집중한 결과, 지금은 지역 주민들이 운동하고 산책하는 지역의 대표 공원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구청장은 “행정협의회를 구성한 덕분에 8개 지자체가 긴밀히 협력해 안양천 명소화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양천이 국가정원으로 지정돼 수도권의 관광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2021-09-01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