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중랑 전통시장 한가위 이벤트 풍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수용품 할인 판매… 상품권·경품 증정
류경기 구청장, 7개 전통시장 직접 살펴


지난 14일 류경기(왼쪽 첫 번째) 중랑구청장이 동부시장에서 대추를 고르며 상인들의 어려움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중랑구 제공

“이번 추석명절 준비는 전통시장에서 하세요.”

류경기 서울 중랑구청장이 15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림시장 등 지역 7개 전통시장의 점검에 나섰다. 이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점검뿐 아니라 고사위기에 처한 전통시장 상인에게 직접 필요한 지원 등을 듣기 위한 현장행정 차원이다.

류 구청장은 지난 14일 장미제일시장과 동부시장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류 구청장은 주민에게 시장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은 없는지 물었다. 또 상인과 주민에게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잘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15일에는 우림시장과 동원시장, 동원상점가를 방문해 상인들과 만났다. 16일에는 면목시장과 사가정시장을 방문한다.

중랑구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3월부터 매월 1회 시장방문을 독려하는 ‘전통시장 가는 날’을 하고 있다. 특히 올 추석에는 오는 18일까지 제수용품 할인판매, 상품권 증정행사, 경품추첨 등 7개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명절 이벤트를 진행해 시장을 방문하는 주민에게 다양한 즐거움과 혜택을 줄 예정이다. 장미제일시장과 우림골목시장, 면목골목시장은 3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온누리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중랑동부시장은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을 주고 동원전통종합시장은 2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추석선물세트를 제공한다. 동원전통시장상점가는 3만원 이상 또는 제로페이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권을 준다.

류 구청장은 “추석명절 전통시장을 방문해 질 좋은 제수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따뜻한 인심도 함께 나누시기 바란다”면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장이 이번 명절로 다시 활력이 넘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21-09-16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