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전문가 1대1 미팅… 청년 창업 마중물 된 영등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예비 창업가·스타트업 대상 미팅데이
펀딩·라이브 커머스 등 판로 개척 지원


지난 4일 열린 서울 영등포구의 ‘스타트업 투자 전문가 미팅데이’에서 청년 창업가들이 구상한 사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가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사업’을 통해 예비 청년창업가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4일에는 ‘스타트업 투자 전문가 미팅데이’를 개최했다. 스타트업 투자 전문가 미팅데이는 영등포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사업의 하나로, 예비 청년창업가와 청년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투자자와의 일대일 멘토링, 컨설팅을 지원하고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였다.

이번 미팅데이에는 8개의 기업과 투자 전문가 3명이 참석했다. 미팅데이에 참여했던 한 청년창업가는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기업 발표를 실전처럼 해보고 실제 투자 전문가의 현실적인 조언까지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이번 미팅을 통해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구는 이번 미팅에서 얻은 투자 전문가의 피드백을 토대로 이달 중 데모데이를 열어 기업의 실전투자유치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관련 분야의 직무교육과 사업화 기회를 제공, 지속 가능한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다각적 노력을 펼치고 있다.

예비 청년창업가 또는 청년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사업화 자금 등 크라우드펀딩, 라이브 커머스 등 마케팅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미팅데이가 청년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에만 그치지 않고 실제 투자로까지 이어져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도울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21-11-12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