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서는 서울 경찰 최고 ‘깐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청 ‘으뜸파트너’에 선정
가정폭력 재발방지 등 호평


서울 강서구가 서울지방경찰청에서 받은 ‘2021년 공동체 치안활동 으뜸 파트너’ 인증패.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가 경찰이 인정하는 최고의 치안 파트너로 선정됐다.

구는 서울경찰청이 주관하는 2021년 하반기 공동체 치안 ‘으뜸 파트너’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지방경찰청은 반기별로 사회적 약자 보호 활동에 기여한 사회단체, 공공기관, 기업 등 6개 단체를 공동체 치안 으뜸 파트너로 선발하고 있다. 구는 공공기관 분야에서 선정됐다.

구는 강서경찰서와 ‘소나무(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구 통합사례관리사와 경찰의 학대예방경찰관이 함께하는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경찰은 구가 이를 토대로 가정폭력 위기 가구에 대한 사례 관리와 재발 방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

소나무센터는 가정폭력과 학대로 인해 해체 위기에 놓인 가정에 선제 대응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2020년 7월 문을 열었다. 민간, 구청, 경찰이 함께하는 가정폭력 사례 관리 기관으로 선도 역할을 하고 있다.

구는 이외에도 지난해 6월 강서서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위기가구 현장 방문을 지원, 고위험 가구 밀집 지역 순찰을 강화하는 등 경찰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경찰과 협업으로 폐쇄회로(CC)TV, 방범창 등 방범 물품을 설치·지원하며, 여성과 사회적 약자 보호에 힘쓴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앞으로도 경찰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강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2022-01-11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