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 달서구청장, 정부대구청사 공무원들 봉사활동에 감사편지 받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7년 동안 변함없이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이어간 정부대구청사 관리사무소 공무원들이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한테 감사편지를 받았다.

정부대구청사 공무원들은 청사 옥상 텃밭에서 기른 채소를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등 봉사활동을 2016년부터 꾸준히 해왔다. 농번기에 지역 농가를 방문해 사과따기나 대추나무 순치기 등 일손 돕기 활동을 벌였고, 매월 세 가구씩 찾아가 오래된 집을 수리해주는 ‘헌집을 새집으로’ 활동을 통해 지금까지 112가구를 지원한 것도 빼놓을 수 없다. 지역에서 활동하는 신규작가에게 전시 공간을 제공해 지금까지 48회에 걸쳐 미술전시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하기도 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감사서한에서 “관리사무소 직원들은 2016년부터 외로운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주는 한편, 건축·수도·전기 등 보유한 기술을 활용하여 매월 홀몸어르신, 중증장애인 등 취약 계층 2세대씩을 대상으로 노후·고장난 시설물을 교체하는 봉사활동을 오랫동안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김 구청장은 “지난해부터는 설·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아동센터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그 동안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아낌없는 봉사는 힘들 삶을 살아가고 있는 주민들에게 편리한 생활 환경 개선 뿐만 아니라, 잘 살아갈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이 되고 있다”고 치하했다. 그는 “지금처럼 이웃을 돌아보고 보살피는 소중한 마음이 코로나19를 이기는 최고의 백신이 되어 위기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그 날을 기다리며, 장관님을 비롯한 3600여명의 공직자들에게 건강과 행운이 가득 하시길 기원한다”고 감사서한을 끝맺었다.



강국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