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주 메디컬클러스터 본궤도 올라 … 道 심의 통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파주 서패동에 들어서게 될 메디컬클러스터 조감도(파주시 제공)

민간 건설시행업체들이 추진 중인 ‘파주 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이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해 본궤도에 올랐다.

17일 경기 파주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자유로 및 운정3지구와 인접한 서패동 농림지역에 추진 중인 사업으로, 국립암센터 의료혁신단지와 아주대병원 분원 등을 유치하는 ‘의료산업단지’로 알려졌다.

이번 도시계획위 통과로 도시개발구역 지정을 위한 사전 행정절차는 마무리 돼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 등의 후속 절차가 이뤄질 전망이다. 시는 올 하반기 실시계획 인가를 거쳐 내년 초 부지 조성공사에 들어가 2024년 준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전체 개발면적 45만㎡ 중 의료 관련 시설은 약 11만㎡에 불과하고 녹지 등을 제외한 나머지에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및 상업시설이 들어설 것으로 알려졌다. 종합병원이 필요한 시가 행정·재정적으로 전폭 지원하고 있다.

이에 대해 시는 “약 2700가구 규모의 아파트 분양 수익금 대부분을 아주대병원과 국립암센터에 제공하니 결국 대부분 공공환수가 되는 것”이라고 해명하고 있다.



한상봉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