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임태희 경기교육감, 도의회 여야 대표단 만나 교육협치 논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6일 취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임태희 경기교육감은 8일 경기도의회 여야 대표단을 취임 후 처음 만나 교육 협치를 논의했다.

임 교육감은 이날 오후 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대표의원실을 차례로 방문했다. 임 교육감은 먼저 남종섭 대표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을 만나 30여분간 대화를 나눴다.

임 교육감과 민주당 대표단은 도 교육청의 도의회 지원 강화, 도와 도 교육청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분리, 도·도의회·도 교육청의 상시 협의체 구성 등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민주당 대표단 관계자는 “여야를 떠나서 아이들을 위해 대승적 차원에서 협력하기로 했다”며 “특히 상시 협의체를 구성하는 것에 대해서는 공감대가 형성됐다”고 말했다.

이후 진행된 곽미숙 대표의원 등 국민의힘 대표단과의 만남은 비공개로 진행됐다.

임 교육감은 “교육과 관련해 여야 의원들이 교육청과 긴밀히 협력해서 경기도의 교육 수요자에게 더 좋은 정책을 실행할 수 있도록 협조하자는 이야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에서는 행정의 부담이 상당한데 시효가 지나거나 실효성이 없어서 사문화된 조례를 정비하는 작업에 대한 협조를 부탁했다”고 전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