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점검 마친 버스정류소 온열의자 가동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30곳 추가 설치해 56곳으로


서울 용산구가 설치한 버스정류장 온열의자 모습.
용산구 제공

서울 용산구가 버스정류소 56곳에 설치된 온열의자 안전점검을 마치고 가동에 들어갔다고 21일 밝혔다.

구는 겨울 한파에도 따뜻하고 편안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가로변 버스정류소에 온열의자를 설치했다. 지난해 26곳에서 운영한 결과 호응이 좋아 올해 30곳에 추가로 설치했다. 동별 1~2곳으로, 사전에 수요 조사를 통해 유동인구가 많거나 교통약자가 밀집한 지역을 선정했다. 한남5거리의 경우 승차 인원을 우선 고려했다.

앞서 구는 온열의자 가동 전 노후화 및 시설물 파손 여부, 온열의자 정상작동 여부 등 안전점검을 했다. 온열의자는 자동센서가 부착돼 있어 외부 기온이 15도 이하로 떨어지면 작동한다. 40도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돼 36~38도를 유지하게 된다. 운영 기간은 이달부터 내년 3월(겨울철 5개월)까지며, 운영 시간은 버스정류소 버스운행 시간까지다.

구 관계자는 “생활밀착형 행정은 멀리 있지 않다”면서 “겨울철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들에게 온기를 전하는 온열의자도 이의 하나”라고 말했다. 구는 지속적으로 구민 의견을 수렴해 온열의자를 확대 설치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안전관리에도 철저를 기한다.



장진복 기자
2022-11-22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