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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 적용 등 ‘가이드북’ 발간

서울 강서구가 신규 직원들의 업무 숙달과 빠른 공직사회 적응을 위한 전자책 형태의 ‘신규 공무원 생활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조직현황(부서 및 동주민센터 현황, 청사별 부서 배치) ▲실무적용(전자결재, 예산집행 방법 안내) ▲복무(출장, 초과 등) 및 유연근무제 ▲교육훈련제도 ▲후생복지제도 등 5개 장으로 이뤄졌다. 부록으로 ‘2022 서울시 새내기 공무원 가이드북’을 참고한 ‘사랑받는 보고서 작성 꿀팁’과 ‘친절한 민원 응대 포인트’를 실어 효율적인 업무 처리 노하우를 담았다.

구는 신규 공무원 79명을 대상으로 얻고 싶은 정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구정 동아리, 직원복지 등 강서구 공무원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반영했다. 구는 향후 신규 직원 교육 때 가이드북을 적극 활용하고, 추후 개정되는 내용도 즉각 반영해 보완할 계획이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민원인 상대, 동료와의 관계, 담당 업무 등 하나부터 열까지 막막한 새내기 공무원들의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가이드북을 발간했다”면서 “개청 이래 처음 시행하는 특별승진 인사제도를 비롯해 스스로 일하고 싶은 공직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두걸 기자
2022-12-01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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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