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영등포 일대 준공업지역 아파트 용적률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중구, 장충동 일대 개발 숨통 틔운다…“건물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강동 천호2·3동 새 주민센터 문 열어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마음 달래고 생명 지키는 서초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오석규 경기도의원, 예산안 심사서 “재정 위기 의정부시민은 경기도민 아닌가” 질타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석규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소속 오석규 의원(더불어민주당·의정부4)이 최근 진행된 교통국에 대한 2024년 예산안 심사에서 “내년 1월 1일 시행을 앞둔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가 시·군 재정 상태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지난 27일 진행된 심사에서 오 의원은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시행에 앞서 재정이 어려운 시·군에서 차등 지원율을 적용해달라고 요청했는데 전혀 반영이 안 됐다”고 꼬집었다.

이어 “결국 재정 상황이 어려운 시·군은 공공관리제를 신청하지 말라는 것”이라며 “의정부시는 인근 시의 교통 편익 증가를 지켜볼 수밖에 없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어떤 시는 공공관리제 해서 교통 편익이 강화되고 돈이 없는 의정부시와 같은 곳은 불편함을 감수하라는 것인가”라며 “공공관리제는 경기도민에 대한 차별적 대중교통 이용 편익 증대 정책일 뿐”이라고 적시했다.

또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공공관리제 시행을 앞두고 재정 상태가 어려운 시·군의 고충을 파악하고 있는지 궁금하다”고 물었다.

2024년도 교통국 본예산안을 살펴보면 2024년 준공영제 시행을 위한 사업비는 약 2040억원(도비 약 612억원, 시·군비 약 1428억원)이 편성됐다.

한편 오 의원은 이날 의정부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도봉산역 환승정류소 환경 개선 사업’의 차질없는 진행을 요청하고, 운전면허를 반납하는 고령운전자에 대하여 인센티브 강화, 대중교통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스마트교통정보교육’ 지원 등 면허 반납 후 대중교통 이용 공백 없도록 도의 지원을 주문하기도 했다.

임태환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