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 불법 체류율, 참 이상한 산정법… “정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DJ 사저’ 등 고양시 상징물, 활용 방안 못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포차·사진관·버스킹… MZ 겨냥한 대구 전통시장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매화축제 이틀이나 앞당겼는데… ‘4월 같은 2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수산단 내 전남테크노파크 화학산업센터 개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친환경 화학산업 장비 구축, 지역 중소기업 친환경 화학산업 지원


여수산단 내 전남테크노파크 화학산업센터가 29일 개소식을 하고 있다.

여수국가산단 내 미래혁신지구에 전남테크노파크 화학산업센터가 29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와 정기명 여수시장을 비롯해 GS칼텍스 등 여수산단 석유화학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은 화이트바이오산업 등 전남 친환경 화학산업 육성의 의지를 다졌다.

전남테크노파크 화학센터는 지난 2021년 산업통상자원부 스마트 특성화 기반구축 사업인 ‘분해성 고분자소재 상용화 기반구축 공모’ 선정사업으로 건립됐다.

부지 4,743㎡에 건축 연면적 2,090㎡에 국비 60억 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168억 원이 투입, 지상 2층 규모로 신축됐다.

친환경 화학산업 실증을 위한 시제품 생산과 시험, 분석 등 18종의 친환경 화학산업 핵심 장비를 구축하고 지역 중소기업의 친환경 화학산업 지원을 추진하게 된다.

전남도와 여수시는 전남테크노파크 화학산업센터를 통해 친환경화학산업을 육성하고 여수산단의 화이트바이오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과 친환경 화학산업 허브를 조성할 방침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세계적으로 탄소 저감과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분해성 고분자소재 산업이 주목받고 있다”며 “화학산업센터를 중심으로 미래혁신지구가 화이트바이오 산업을 이끌어 가는 지역혁신연구단지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친환경 화학산업’은 기존 석유화학 기반의 온실가스 다배출 화학산업에 반해 바이오매스 및 생분해성 플라스틱을 기반으로 한 화이트바이오산업과, 플라스틱 순환경제를 아우르는 산업이다.

여수 류지홍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