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제 매니저’는 기간제 채용 사업이 점차 다양해지면서 그간 엑셀로 관리하던 인사 업무의 효율화를 위해 개발됐다. 시스템에 사업명과 인력을 일괄 등록한 후 각 부서 사업 담당자가 매월 세부 근무상황을 입력하는 방식이다. 근무 기록 전산화로 체계적인 임금 계산이 가능하며 개인정보보호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송파구는 기존 시스템에 초과근무, 야간근무, 2교대, 3교대 근무 등 인력 담당자들이 공통적으로 요구한 기능을 추가로 도입했다. 앞서 지난 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전국 14개 기관에서 40여명이 참석해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서강석 구청장은 “기간제 매니저 시스템은 관공서의 인력관리 효율과 예산 절감 효과를 모두 거둔 혁신 사례”라며 “앞으로도 행정 현장에서 필요한 시스템을 지속 개발해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창의와 혁신의 구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안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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