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행정, ‘AI가 읽는 문서’로 전환…디지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취약계층에 난방비 393억 지원…가구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AI 영상 스타일링 서비스로 혁신상… CES서 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설 성수품 원산지 등 특별단속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년 위한 프로그램 ‘풍성’…서초청년 FESTA 개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시회, 경제특강, 취업지원행사 등 열려

서울 서초구 서초청년센터에서 21일 열린 청년의날 기념 오프닝 행사. 서초구 제공


서울 서초구는 지난 21일 청년의 날을 시작으로 ‘서초청년 FESTA’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우선 청년 작가들에게 작품 전시와 판매의 기회를 주는 ‘서초청년작가 특별전시회’가 24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로 세번째를 맞은 서초청년작가특별전시회는 서울교대 샘 미술관에서 열리며 ‘2024년 청년갤러리사업’에 참여한 청년작가 53인의 작품 106여점을 볼 수 있다.

특히 올해 전시회에서는 30만원 이하의 합리적 가격으로 예술작품에 스티커를 붙여 구매를 독려하는 ‘Under30’ 프로젝트가 기획돼 눈길을 끈다. 이는 미술품 구매가 일부 계층의 고급스러운 취미라는 편견을 깨고 판매를 통해 청년작가를 지원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밖에 청년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23일 서초청년센터에서 진행되는 경제특강에서는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의 저자이자 11만 구독자 유튜버 송희구 작가의 강연을 만날 수 있다.

26일 해외취업콘서트에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해외취업 지원제도 소개 ▲글로벌기업 현직자의 취업특강 ▲현직 면접관과의 공개모의면접 등이 진행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서초 청년주간을 맞이해 청년들이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며 “전시회를 통해 예술인으로서의 꿈을 펼치고, 경제나 취업 등 관심있는 분야에서 정보도 얻으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석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구로, 중소기업·소상공인 155억 금융 지원

중기육성기금 0.8% 고정금리 30일부터 새달 13일까지 신청

민원은 ‘직통’으로… 중랑, 작년 2421건 해결

게시판·문자로 구청장에 제안 주택건축 21%·교통 관련 13%

복지 해답은 현장에… 경로당 찾는 이순희 강북구청장

3월까지 13개 동 102곳 순회 어르신 고충 듣고 정책 반영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