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수정·진주 아파트, 최고 49~57층 스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종로구, 광화문 스퀘어 옥외광고 명소 민관합동협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은평구, “가스열펌프 대기배출시설 올해 말까지 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노원구, 자치구 최다 6228명 어르신 일자리 참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숙경 도의원, 전남 동부지역본부 홍보기능 강화해야 촉구 나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남도청 대비 7분의 1 수준
기자실·브리핑룸 신설 필요


전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7)


전남도청 2청사 역할을 하고 있는 전남도청 동부지역본부의 홍보 기능 강화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전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7)은 지난 5일 열린 전남도 동부지역본부 기획홍보담당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동부지역본부의 열악한 홍보 인프라 개선을 강력히 촉구해 눈길을 끌었다.

한 의원은 이날 감사에서 “도청 홍보예산이 70억원인데 반해 동부지역본부는 9억 9000만원에 불과해 격차가 7배에 달한다”며 “여수·순천·광양시 등 동부권은 인구 밀집이 높은 지역으로 도정 홍보를 위해서는 예산 확대가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동부지역본부에는 기자실과 브리핑룸이 없어 동부권 관련 주요 현안을 알리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점도 꼬집었다.

한 의원은 “동부권 의원들과 관계자들이 기자회견을 하려면 도청까지 와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며 “효율적인 의정활동과 업무수행을 위해서는 기자실과 브리핑룸 설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김규옹 전남도 기획홍보담당관은 “동부권 홍보를 위해 예산 증액을 추진하고 있다”면서도 “공간 부족으로 기자실과 브리핑룸 설치는 현재로서 쉽지 않은 상황이다”고 답변했다.

전남 동부지역본부는 지난 2005년에 설치된 전라남도 동부출장소다. 지난 2014년 동부지역본부로 격상됐다. 지난해 9월 1일부터 순천시 해룡면 신대지구에 통합신청사를 개청하고 업무를 시작했다. 1본부 5국 11개과 조직으로 직원 25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순천 최종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