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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도군·해남세무서, 통합민원실 운영 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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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도군·해남세무서, 통합민원실 개설 합의
국세·지방세, 완도군에서 원스톱으로 처리···6월 부터
완도군민 세무 민원···향상 기대


완도군과 해남세무서가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해남세무서 제공)


해남세무서와 완도군이 국세와 지방세를 동시에 처리하는 통합민원실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해남세무서는 지난 9일 완도군청 사무실에서 완도군과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그동안 민원인은 각 기관에 별도 방문하여 국세·지방세 민원 업무를 요청 해왔으나, 앞으로는 완도군청 내에서도 국세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

완도군에 통합민원실을 개설함에 따라 국세민원발급, 사업자등록업무, 국세 신고업무 등을 한 곳에서 처리하게 되어 완도군민이 보다 나은 세무행정 및 납세편의 혜택을 받게됐다.

군은 사무공간 준비를 위한 공사를 6월 중에 마치고 납세자 중심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남세무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세·지방세 민원업무를 원스톱 처리하게 되어 방문 민원인 불편을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임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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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