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지원금 신속 집행… 사무관 신의 한수

행안부 이빌립 사무관 아이디어 제시

무상교통·노면전차… 시민생활권 보장 시동

도농복합도시 화성시의 ‘교통복지 정책’

이태원 방역클라쓰 시즌2…어서 와요

[현장 행정] 손수 청소 솔 든 성장현 용산구청장

[보도자료] 사전투표 현장 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세균 국무총리, 국민이 안심하는 투표환경 조성 점검
  - 사전투표 최종 모의시험 참가해 △임시기표소 이용·1m 간격 줄서기 등 코로나19 대응방안 △정전·테러 등 비상상황 관리방안 점검 -


□ 정세균 국무총리는 4월 9일(목) 오후, 세종시 도담동 복합커뮤니티센터(세종시 보람로 77)를 방문하여, ‘사전투표(4.10∼4.11) 최종모의시험**’을 참관했습니다.
    * (참석) 윤종인 행안부차관,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송재준 세종경찰서장 등
   ** 사전투표(4.10∼4.11)에 앞서 전국 3,500개 모든 사전투표소에서 시행, 투표시설, 비상상황 관리, 장애대처방법 등을 점검
 ㅇ 이날 방문은 코로나19 대응, 정전·테러 등 비상상황 관리 등 선거 준비상황을 살펴보기 위하여 이뤄졌습니다.
□ 정 총리는, 먼저 복합커뮤니티 센터 입장을 위해 발열체크를 마친 후 2층에 마련된 회의실로 이동하여, 세종시 자치분권국장으로부터 사전투표 준비상황을 보고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ㅇ 이 자리에서 정 총리는, 코로나19로 인해 투표 환경이 좋지 않지만, 내일부터 진행되는 사전투표를 잘 활용하면 투표율도 높일 수 있고, 국민의 참정권도 보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ㅇ 또한, 사전투표를 위해 선관위가 중심이 되어 준비를 해왔고, 행정당국에서도 많은 협력과 노력을 해온 점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ㅇ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은 항상 투표를 엄정하게 진행하는 나라”라며, 한 치의 흔들림도 없는 철저한 선거관리를 주문했습니다.
□ 이후, 정 총리는 투표 여건을 파악하기 위해 모의 사전투표장에서 발열체크, 손소독 및 비닐장갑 착용, 투표용지 출력 등 투표 과정이 안전수칙에 따라 진행되는 과정을 참관했습니다.
 ㅇ 특히, 발열체크 후 유증상자임을 가정하여 임시기표소로 이동해보며, 선거 당일 유증상자가 발생할 상황에 대한 대처 상황을 점검하였습니다.
□ 정 총리는 마지막으로 국민들께서 투표에 참가하셔서 대표를 잘 선정해주실 것을 강조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정은경 “깜깜이 감염 제일 싫어”

“고위험군으로 이어질까 가장 우려”

“취약노동자 23만원씩 지원”

이재명 경기도지사

차 없어도 병원 고민 ‘NO’

행복택시 만든 김미경 은평구청장

해외 유입 야생동물 엄격 관리

정세균 총리 “제2코로나 막자”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