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남구로 새벽인력시장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제 일선의 근로자 격려 위해 새벽 인력시장 방문
- 한덕수 국무총리, 취임 이후 첫 현장 행보 -





□ 한덕수 국무총리는 5월 27일(금) 오전 남구로 새벽 인력시장을 방문하였습니다.


   * (참석) 고용노동부 장관, 건설근로자공제회 전무이사


 ㅇ 이날 행보는 국무총리 취임 이후 첫 현장 행보로서 경제 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근로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 이날 한 총리는 인력시장 전반에 대한 브리핑을 듣고, 종합지원 이동 상담버스와 직업소개소 등을 방문하였습니다.


 ㅇ 건설근로자공제회 관계자는 전국의 새벽 인력시장 현황, 인력시장 이용자들을 위한 주요 공공지원 서비스 등을 보고했습니다.


 ㅇ 한 총리는 5월인데도 낮에는 많이 더워서 현장에서 고생이 많을 것이라고 위로하면서,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새벽부터 노력하고 있는 근로자들을 격려하였습니다.




□ 한 총리는 근로자들의 일하는 환경 개선을 위해 정부가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현장에서는 여전히 아쉬움이 있을 것이라고 하면서,


 ㅇ 근로현장이 보다 안전하고 보람있는 일터가 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살펴보고, 제도개선 등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 붙임 > 1. 남구로역 새벽인력시장 운영 현황 2. 건설근로자 종합지원 이동 상담버스 현황 3. 직업소개소 현황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