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주간 평가 동향 (8월25일~8월29일)
- 문원체육공원 실내체육관 건립공사 설계공모 사업자 선정 평가 등 유튜브 생중계 3건
- '통합지방재정 재해복구시스템 구축' 사업자 선정 평가 등 대형 정보화 평가 5건 예정
조달청은 8월 4주에 (1)시설공사 분야 설계공모 3건(72억 원), (2)20억 원 이상의 대형 정보화사업 기술평가 7건(524억 원)을 진행한다.
주요 평가 건을 살펴보면,
시설공사 분야에서는 과천시 수요 '문원체육공원 실내체육관 건립공사' 설계공모 평가가 8월 27일 유튜브 "건설기술 심사마당"에서 생중계된다. 과천 시민의 스포츠 복지 실현을 위해 볼링장, 게이트볼장 등 지하1층, 지상2층 규모의 체육관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또한, 한국토지주택공사 수요 '화성진안 A-3BL 공동주택' 설계공모 평가가 8월 27일 유튜브 "공공주택 심사마당"에서 생중계된다. 입찰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다.
정보화 분야에서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수요 '통합지방재정 재해복구시스템 구축' 사업의 제안서 평가가 8월 29일 서울지방조달청 제안서평가실에서 대면 평가로 진행된다. 사업금액 259억 원으로 대규모 화재·지진·홍수 등 재난·재해 상황을 대비하고 통합지방재정시스템의 업무 연속성 확보를 위해 별도 장소에 4시간 이내 복구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한편, 조달청은 평가위원의 평가 참여 전 과정에 대한 관리도 강화하여 조달평가에 대한 대국민 신뢰 제고를 추진한다. 평가 전(前)에는 '평가위원 사전접촉 신고센터'를 통해 평가위원과 기업 간 사전접촉이 있는지 신고할 수 있다. 평가 중(中)에는 '평가위원 모니터링단'을 투입하여 평가위원의 공정성과 성실성을 감시한다. 평가 후(後)에는 '평가이력관리시스템'을 상시 가동하여 평가위원과 기업 간 유착 징후를 분석한다.
*문의: 공정평가관리팀 유양희 사무관(042-724-6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