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권 국제사이버협력대사(외교전략정보본부장 직무대리)는 11.4.(화) 방한중인 덴마크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유럽안보협력기구(OSCE) 의회연맹* 대표단을 면담하고 한-덴마크 협력 및 유럽내 주요 안보기구와의 파트너십 증진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 NATO 의회연맹 / OSCE 의회연맹 : NATO 회원국 소속 의원으로 구성된 의회 간 기구로 NATO와 동맹국 의회 간 긴밀한 연계 도모 / OSCE와 회원국 의회 간 협력 강화를 위해 설치된 의원친선단체로 주요 안보현안에 대해 OSCE를 대표하여 대응
윤 대사는 한국과 덴마크가 해운, 환경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왔음을 평가하고, 향후 다양한 안보기구 내에서 유사입장국으로서 공조를 강화해 나가자고 하였다. 또한 윤 대사는 최근 ▴한-OSCE 신기술 컨퍼런스(5.26.) 개최 ▴NATO 사무차장 방한(10.20.) 등을 통해 우리 정부가 NATO 및 OSCE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음을 설명하며, 향후 신기술 및 방산 분야를 중심으로 한 파트너십 심화를 위한 덴마크 의회 차원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하였다.
양측은 한반도 정세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으며, 특히 방산 분야 협력이 보다 구체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양자 및 다자 차원에서의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나가자는 데에 공감하였다.
첨부 : 면담 사진.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