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장관 김영훈)는 1.12.(월) 10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근로복지공단 등 12개 산하 공공기관*의 업무보고를 실시하고 모든 기관의 업무보고를 국민께 공개한다.
*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고용정보원, 한국폴리텍,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노사발전재단, 건설근로자공제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잡월드, 한국고용노동교육원
이번 업무보고는 새 정부 국정과제의 차질 없는 이행과 국민이 체감하는 일상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민생 접점에 있는 산하기관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주권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여 책임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12일 10시에는 산업 대전환을 주제로 인력 양성과 일자리 지원 분야(1부) 공공기관이, 14시에는 노동시장 격차 해소를 주제로 노동안전과 복지·교육 분야 공공기관(2부)이 보고한다. 모든 산하기관의 업무보고는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 (고용노동부 공식 채널) youtube.com/@moelkorea
(김영훈TV) youtube.com/@ministerhoon
고용노동부는 12일(월) 산하기관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13일(화) 17시에는 경제사회노동위원회와 중앙노동위원회 등 유관기관과 정책 간담회를 갖는다. 23일(금) 14시에는 전국 48개 지방고용노동관서장과 정책 워크숍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 임금체불 감축 등 현안을 밀도 있게 논의한다.
고용노동부는 이번 산하기관 업무보고 공개를 시작으로 국민의 삶과 직결된 고용노동 정책이 투명하고 책임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국정 운영과정의 공개와 국민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 의: 기획재정담당관 장지훈(044-202-7027)、 김진영(044-202-7028)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