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2일 통합민원처리 시스템인 ‘다산플라자’의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내놓았다.BI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위민(爲民), 청렴(淸廉), 창의(創意)를 각각 황색과 청색, 녹색으로 표현했다. 황색은 시민고객을 행정의 중심에 두겠다는 의지이며, 청색은 다산정신의 청렴성을, 녹색은 창의적인 노력을 각각 담고 있다. 다산플라자는 서소문 별관에 마련된 민원상담 공간에서 모든 민원을 방문·전화(국번없이 120번)·인터넷으로 신속하게 일괄처리하는 시스템이다.
김경운기자 kkwoon@seoul.co.kr
2007-7-3 0:0:0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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