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곳곳에서 땅 꺼지는데 국비는 제자리”…서울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환승 횟수부터 반려동물 탑승까지…서울 시내버스 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한글 이름 쓰기’ 등 서울 579돌 한글날 행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강 작가 살던 우이동 주택 매입한 강북구…“문학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Metro] 다산플라자 BI 제작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는 2일 통합민원처리 시스템인 ‘다산플라자’의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내놓았다.BI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위민(爲民), 청렴(淸廉), 창의(創意)를 각각 황색과 청색, 녹색으로 표현했다. 황색은 시민고객을 행정의 중심에 두겠다는 의지이며, 청색은 다산정신의 청렴성을, 녹색은 창의적인 노력을 각각 담고 있다. 다산플라자는 서소문 별관에 마련된 민원상담 공간에서 모든 민원을 방문·전화(국번없이 120번)·인터넷으로 신속하게 일괄처리하는 시스템이다.

김경운기자 kkwoon@seoul.co.kr

2007-7-3 0:0:0 1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