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 과정도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나 이메일, 문서 등으로 신고자에게 통보한다. 그동안 대중교통 불편 사항을 신고하면 접수부터 결과가 나오기까지 2∼3개월가량 걸렸다. 특히 민원처리 진행사항도 중간에 알려주지 않아 시민들의 불만이 적지 않았다.
하지만 앞으로는 처리 기간이 1개월 이상 걸리면 지연되는 이유를 SMS나 문서 등으로 알려준다. 또 내년 2월까지 시와 자치구의 ‘운수사업통합관리시스템’ 프로그램을 보완해 민원처리 진행 사항을 단계별로 자동 안내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춘다. 교통불편신고 및 문의는 서울시 통합 민원상담 전화인 다산콜센터(120)로 하면 된다.
김경두기자 golder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