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미리내집, 다세대·생활주택으로 다양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서남권 ‘극한 폭우’에 침수취약지 살핀 진교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탄천변 동측도로’ 구조 개선 첫삽…교통사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야간·빗길도 안전하게”… 태양광 LED 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가덕도에 해양복합관광단지 추진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산 강서구 천가동 가덕도에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체류형 해양복합 관광·휴양지가 조성된다.


산시는 가덕도(지도·22.52㎢)를 천혜의 자연경관을 이용한 관광·레저중심의 미래형 고품격 해양관광지로 조성하기로 하고, 개발 방안 마련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내년 2월18일까지 개발개념 국제현상공모를 실시하기로 했다.

시는 또 가덕도 개발과 함께 인근지역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신항만, 농산국가산업단지 등에다 주거기능과 스포츠·숙박·의료·오락시설 등의 휴양시설과 국제업무 전시기능 등을 확충해 시너지 효과를 올리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가덕도 전체에 대한 개발개념과 개발 가능지역의 구상에 대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차별화된 컨셉트를 도입, 마스터플랜 수립 과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공모전에는 개인이나 법인 모두 참여 가능하고 당선작은 대학교수 등 국내외 민간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 3월쯤 발표된다.

1등작(1명)은 상금 2억원과 마스터플랜 수립용역 우선협상권을 부여하고 2등(1명)은 상금 6000만원, 3등(2명)은 각 2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현상공모 공식 홈페이지(www.gddcompetition.org)를 참고하면 된다.

부산 김정한기자 jhkim@seoul.co.kr
2009-11-20 12:0:0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울시 독립유공자 후손 초청… 1년 전 약속 지킨

이달 선생 장녀 이소심 여사 등 19명 초청 1년 전 충칭 임시정부에서 초청 약속 지켜져

“LH 손잡고 주거 환경 혁신”… 정비사업 가속도

성북구·LH, 사업 신속 추진 협약

종로, 첫 향토무형유산으로 ‘춘앵전’ 지정

박은영 교수 보유자 인정서 수여

전국 첫 자립준비청년 봉사단체… 은평 ‘은플루언서’

구·대한적십자사 협력… 결성식 인도주의 활동·전문 교육 지원 나눔과 연대의 새로운 모델로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