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이 완공되면 주택과 대부 등 부문별로 관리되던 고객정보가 통합, 한번에 관련된 서비스를 볼 수 있다.
현재는 별도 홈페이지에 관련 자료가 수록돼 있어 이용에 불편했고 관리에도 어려움이 있었다. 공단 관계자는 “대부의 경우 부분적으로는 온라인으로 가능했으나 관련 시스템이 노후화돼 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통합관리로 인한 업무효율성도 높아짐에 따라 공단은 연 10억원의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공단측은 시스템이 마련되면 여유자금 현황을 신속히 파악해 운영자금으로 전환하고 사업 부문별 성과 달성도, 투자자산별 리스크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연금의 수익률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경하기자 lark3@seoul.co.kr
2010-05-10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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