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MB “내부 분열 부추기는 세력 엄중대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명박 대통령은 29일 “남북 분단의 엄중한 안보환경 속에서 우리 내부의 분열을 부추기는 불순세력들에 대해서도 엄중히 대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경기 용인 경찰대학에서 열린 제27기 졸업 및 임용식에 참석, “세계 최고의 선진일류 경찰이 되기 위해서는 신임과 현직 경찰 모두에 대한 교육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이 경찰대 졸업식에 참석한 것은 취임 후 처음이다.


이명박(가운데) 대통령과 김윤옥 여사가 29일 오후 경기 용인시 경찰대학교에서 열린 제27기 졸업 및 임용식 기념촬영에서 졸업생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청와대 사진기자단

이 대통령은 “경찰의 사기를 높이고 상응하는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승진 기회를 확대하고 보수체계를 적극 개선해 나갈 것”이라면서 “경찰관이 당당하게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법적·제도적 장치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또 “법질서를 지켜야 할 경찰관이 오히려 세상이 깜짝 놀랄 범죄를 저지르거나 부패 행위에 연루된 경우도 있다.”면서 “국민과 가장 가까이 호흡하는 경찰에게는 더욱 엄격한 직업윤리를 요청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신용과 경제사업 분리를 골자로 한 ‘농업협동조합법 개정안’ 공포안에 서명하면서 “내가 가장 답답하게 생각하는 것은 농사짓는 농민도 별로 득을 못 보고 소비자도 득을 못 보면서 중간상인만 득을 보는 유통구조”라면서 “농협이 적극 노력해서 농민이 좀 더 득을 보고 소비자도 함께 득을 보는 체계를 하루속히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성수기자 sskim@seoul.co.kr
2011-03-30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