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 2025년 서울시 민원서비스 평가 자치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금천구, 독산2구역 조합설립추진위원회 구성 승인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인쇄 소상공인 재정착 지원…세운 공공임대시설 만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마포구에선 ‘엄빠랑 아이스링크’가 무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새달 착수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올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가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기획재정부는 23일 올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의 기본설계자로 ‘한국생산성본부’를, 주간사업자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과 ‘기술과 가치’를 선정하고 7월부터 조사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본설계자는 오는 9월까지 조사대상 사업, 사업별 가중치, 조사표 설계 등을 담당한다.

주간사업자는 기본설계를 바탕으로 오는 9~12월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결과 분석을 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공공기관 서비스에 대해 간접고객인 일반 국민까지 평가에 참여하는 국민체감도 항목이 추가됐다. 조사결과는 12월에 발표해 경영정보시스템인 ‘알리오’에 공시할 계획이며, 내년 3~6월에 이뤄지는 2011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도 반영할 예정이다.

재정부 관계자는 “공정한 조사가 이뤄지고 일반 국민도 공감하는 조사가 되도록 실사 과정을 엄격히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비웅기자 stylist@seoul.co.kr
2011-06-24 1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송파구민 99% “송파구 살기 좋다”

녹지·환경, 문화·관광 등 호평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 3주년…“나 혼자 가구의

광진구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 45% 넘어… 맞춤형 지원 정책 주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