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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선 “CI·마스코트 다바꿔” 올림픽 활용 인지도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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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동계올림픽을 대비해 강원 정선군이 새로운 이미지 브랜드 개발에 나선다.

정선군은 지난 1999년부터 13년 동안 사용해 온 정선군 CI(기업 이미지)와 BI(브랜드 이미지), 마스코트에 대해 올해 1억 3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새로운 브랜드를 만든다고 9일 밝혔다.

단순한 청정자연의 표현을 넘어 다른 지자체와 차별화된 명확한 지역 이미지를 찾고 2018 동계올림픽 개최 확정에 따라 동계올림픽의 가치를 포함한 신선하고 세련된 브랜드로 바꾸게 된다.

이 같은 새로운 브랜드 추진은 2010년 지역 브랜드 컨설팅을 실시한 결과 정선군 브랜드가 일관성 있는 이미지 전달과 약간의 차별성은 있지만 푸른 산과 해, 계곡 등 평범한 소재를 콘셉트로 잡아 타 지자체와 비슷한 CI가 많고 대외적 인지도가 낮다는 지적을 받았기 때문이다.

군은 오는 6월 말까지 새로운 CI와 BI, 마스코트 관련 자료를 수집한 뒤 전문가 용역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 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타 자치단체와 차별화된 정선만의 독특하고 세련된 이미지의 브랜드를 만들어 내겠다.”면서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흑자올림픽을 유도하고, 올림픽 이후엔 올림픽 특수를 통한 관광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선 조한종기자

bell21@seoul.co.kr

2012-01-10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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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