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남·광주은행 분리 매각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두관 지사·강운태 시장 ‘지역환원 방안’도 촉구

김두관(왼쪽) 경남지사와 강운태(오른쪽) 광주시장이 14일 서로 상대 지역을 방문,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교차 특강을 했다.

두 단체장은 특강에 앞서 전남 광양시내 식당에서 경남·광주은행 분리 매각을 촉구하는 공동성명서를 채택했다.

성명서에서 두 단체장은 정부에 대해 “우리금융지주의 일괄매각 방안을 철회하고, 경남은행과 광주은행을 분리 매각할 것”과 “두 지방은행의 지역 환원 방안을 적극 강구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날 성명은 지방은행 가운데 세 번째와 네 번째로 큰 우량은행으로 발돋움한 두 은행을 우리금융지주에 끼워 일괄매각하는 것을 우려하는 경남·전남도와 광주시 700만 시·도민들의 염원을 담은 것이라고 양 시·도는 설명했다.

김 지사는 특강에 앞서 5·18 국립묘지도 참배했다. 참배를 마친 김 지사는 광주시에서 주관하는 ‘빛고을 E&C 아카데미 강좌’ 강사로 나서 광주시 공무원 700여명을 대상으로 1시간여 동안 특강을 했다.

이날 특강은 특별한 주제 없이 자유롭게 진행됐으며 영·호남 시·도지사 협력회의 의장인 김 지사가 영남과 호남의 상생협력과 공동발전을 강조하는 내용이었다.

강 시장과의 교차 특강 형식을 띠긴 했지만 대선 출마가 예상되고 있는 김 지사로선 대선 출마선언을 앞둔 ‘광폭 행보’로 보는 시선이 많다.

강 시장은 김 지사와 비슷한 시각에 경남도청 강당에서 경남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두 단체장은 특강 직전 시·도청 기자실에 들러 간담회를 갖기도 했다.

창원 강원식·광주 최치봉기자

kws@seoul.co.kr

2012-05-15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