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시민들 자발적 참여·관심이 성공 개최 열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윤석 조직위 사무총장 인터뷰

“남은 2년여 동안 ‘마스터플랜’ 등을 토대로 대회 준비에 모든 역량을 쏟겠습니다.”

김윤석 조직위 사무총장



김윤석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 사무총장은 21일 “경기장 등 각종 인프라 구축과 대회 운영 프로그램 개발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반드시 성공적 대회로 치러 내겠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광주를 찾은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대표단과 공동으로 대회운영 조직 등 총괄업무와 경기장 신축·개보수, 선수촌, 수송, IT, 숙박, 안전, 자원봉사, 문화행사 등 모든 분야별 사전 점검을 폈다.”며 “이들로부터 ‘짧은 기간 완벽한 준비’란 평을 들었다.”고 말했다.

김 사무총장은 이어 “올여름 런던 올림픽의 성공은 8만여명에 이르는 자원봉사자의 숨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광주 U대회도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가 성공 개최의 열쇠”라고 강조했다. 그는 대학생 서포터스, 통역요원 등 자원봉사자의 교육과 기초질서 지키기 등 시민의식 향상 프로그램도 마련 중이라고 덧붙였다. 흑자 대회 여부도 관건이다.

김 사무총장은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표는 흥행을 통해 흑자 대회를 실현하는 것”이라며 “미디어의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대형 이슈를 만들어 대회 가치를 먼저 올리고 기업 스폰서를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2016 리우올림픽에 출전할 스타들을 광주대회에 참가토록 해 세계 언론의 조명을 받게 하거나 유엔과 공동으로 남북 교류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것도 흥행을 위한 조건의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최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유엔 스포츠 평화와 발전 총회’에 참석해 남북단일팀 구성 계획을 설명하고, 전 세계 청년들이 모이는 ‘유스리더십캠프’를 2013~2015년 광주에서 열기로 합의했다.

광주 최치봉기자 cbchoi@seoul.co.kr

2012-10-22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