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접수·처리과정·결과 한눈에
지난달 5~28일 시범 운영한 결과 민원 1만 3304건이 접수돼 3.3일 걸리던 일반 민원의 경우 2.3일로, 3.3일 걸리던 SNS 민원의 경우 2.8일로 줄었다. 담당 공무원 입장에서도 개별 시스템을 일일이 찾아 확인하던 것을 응답소 한곳에서 제기된 민원에 응답함으로써 업무처리가 간결해졌다. 시는 응답소 내 소통공간을 만들어 여러 부서에 걸친 복합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중복적이나 고질적인 민원에 대한 사전 대응도 강화하기로 했다.
조태성 기자 cho1904@seoul.co.kr
2014-03-05 2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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