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위례∼에버랜드 복선전철, 국가 철도망구축 후보사업에 포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 용인시는 위례신도시에서 에버랜드까지 연결하는 ‘위례∼에버랜드 복선전철’이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추가검토사업에 반영됐다고 22일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지난 17일 확정한 3차 철도망 계획 본사업에는 포함하지 않았지만 장래여건 변화 등에 따라 추진검토가 필요한 전국 20개 광역철도 후보사업에 위례신사선 연장(위례∼에버랜드)이 포함됐다.

앞서 정찬민 시장은 2014년 성남~여주간 복선전철 공사현장을 방문해 에버랜드에서 단절된 용인경전철과의 연계철도망 구축 필요성과 사업추진 당위성을 국토교통부 등 관계기관에 설명했다.

 또 노선의 국가계획 반영을 위해 지난해 7월 ‘용인시 철도망 기본구상 학술용역’을 발주하고 사전 타당성을 조사하기도 했다. 이 노선이 확정되면 서울 신사역에서 위례신도시를 거쳐 성남∼광주∼에버랜드를 잇는 광역 복선전철망이 구축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정 시장은 “본계획안에 포함되지 못할 수도 있고, 포함되더라도 장기간이 소요돼 이 철도망이 언제 구축될지는 예측하기 어렵다”면서 “그러나 용인 동부권 광역교통여건의 획기적인 개선과 효율적인 연계철도망 구축의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