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예방 소매 걷은 서울시…내달 15일까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추모공원 화장 능력 하루 85건으로 1.5배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영화마당으로 변신한 마포구청 광장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전 세계 맥주 노원으로…여름밤 낭만에 젖는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금천, 지역아동센터에 소화기 70개 후원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금천구는 시흥유통진흥사업협동조합으로부터 후원 받아 지역아동센터 28개소 소화기 70개를 교체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구청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사회공헌 전달식에서 시흥유통진흥사업협동조합,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등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천구 제공
지난 22일 구청 평생학습관에서 사회공헌 전달식이 열린 가운데 조합 측 최우철 조합창, 금천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한경미 회장 등이 참석했다. 최 조합장은 “많게는 40명이 넘는 아이들이 함께 이용하는 시설에 소화기 보급은 꼭 필요하다고 느껴 공헌활동에 동참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기업인으로서 책임을 느끼고 아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시흥유통진흥사업협동조합은 기계공구, 전기·전자, 화학금속 등 약 3800개의 관련 업체가 입주해 있는 시흥유통상가를 대표하는 협동조합이다. 1987년 유통상가가 준공된 이후 처음으로 설립된 공식단체이다. 이문희 금천구청 홍보마케팅과장은 “지역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을 채워주신 조합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공헌활동을 계기로 앞으로도 좋은 관계를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강남 ‘교육취약 학생’이 달라졌어요

맞춤형 수업 통해 교육격차 해소 정서 회복·진로 탐색 ‘통합 지원’

학교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영등포

초중고 21곳 대상 소통 간담회 학부모 제안, 실제 정책에 반영

공사현장 외국인 안전교육 ‘척척’…QR코드로 언어

정원오 구청장 다국어시스템 점검

광진, 사망 참전유공자 배우자도 복지수당

이달부터 매월 7만원씩 지급 보훈예우수당 수급자는 제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