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는 고충민원 처리기간, 고충민원 해결률, 고충민원 처리 확인점검 등 여러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해 총 95.8점으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권익위는 2016년 10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시행한 고충민원처리 사업을 평가했다. 구는 기초지자체 최초로 주민이 직접 감사청구를 할 수 있는 구민감사 옴부즈만 제도 운영, 분쟁 제로화를 위한 갈등관리 심의위원회 구성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권익 보호에 앞장서는 구로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2018-02-28 14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