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홍준표, 김종인에 “안철수 비방 그만” 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될 사람 밀어주는 형국…정책 경쟁해라”

홍준표 무소속 의원 vs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22일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를 향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비방하지 말라고 지적했다.

홍준표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제1 야당 후보가 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 해 제2 야당 후보가 되어도 ‘문 정권 심판론’은 그대로 작동한다. 야권 서울시장 후보(경쟁)는 결국 될 사람 밀어 주는 형국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홍 의원은 “야권은 후보들끼리 서로 비방할 것이 아니라 선거판을 야당판으로 만들기 위해 건강한 정책 경쟁을 하라”며 “제1 야당 지도부까지 나서서 제2 야당을 핍박하는 모습은 바람직스럽지 않다”라고 평가했다.

앞서 안철수 대표는 “당 대표가 다른 당에 입당할 순 없다”며 국민의힘을 향해 당원 자격과 관계 없이 후보경선에 나설 수 있도록 ‘오픈경선’을 요구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정치의 기본도 모르는 소리다”며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국민의힘 지도부 또한 ‘야권후보 단일화는 우리 당 후보가 정해진 뒤에나 검토할 문제다’며 선을 그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