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오세훈 시장, 박원순 피해자 만나 업무 복귀 논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선거 직후 비공개 면담… 부서는 안 밝혀


오세훈 서울시장이 12일 오전 중구 태평로 서울시청에서 코로나19 관련 기자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1. 4. 12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오세훈 서울시장이 4·7 재보궐선거 직후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폭력 사건의 피해자와 비공개 면담을 갖고 피해자의 업무 복귀에 관해 논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피해자의 법률대리인 김재련 변호사(법무법인 온세상)는 12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4·7 재보선 이후인 지난주 서울시와 피해자 측의 비공개 면담이 있었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오 시장과 시청 관계자, 피해자와 피해자의 가족 1명, 변호인단, 지원단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피해자 측은 오 시장에게 심각한 2차 가해 상황을 설명했다. 또 성폭력 처리 과정에서의 문제점과 예방 대책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오 시장은 이 자리에서 직장 내 성폭력 피해자의 일터 복귀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피해자와 피해자의 가족을 위로했다.

김 변호사는 “피해자의 안전한 일상 복귀를 돕기 위해 복귀 시점과 부서 등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겠다”고 말했다.

피해자는 지난달 17일 ‘서울시장 위력 성폭력 사건 피해자와 함께 말하기’ 기자회견에서 “제 피해 사실을 왜곡해 2차 가해로부터 쉽게 벗어날 수 없었다”며 “일상으로 돌아갔을 때 당당하고 싶다”고 말했다.

최영권 기자 story@seoul.co.kr
2021-04-13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