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비대면 소비문화’ 지원
시장별 1~3회 라이브커머스 진행
구는 지난 4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에 관한 조례 전부 개정을 통해 전통시장부터 골목상권까지 세심하게 관리·지원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와 함께 구는 지난해 11월 성대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 ‘On-Air 달빛마켓’, 지난해 12월, 남성사계시장 ‘계절을 담은 장터’를 운영했다. 실시간 동영상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로 진행자 또는 다른 구매자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지난 1월에는 남성사계시장 쇼핑라이브 ‘동네시장 탐방’을, 지난달에는 성대전통시장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운영을 통해 총 17개 점포에서 농축산, 제과제빵, 일반음식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했다.
주민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구는 다음달부터 12월까지 사업비 1억 5000여만원을 투입해 온라인 매출 증대를 위한 시장별 라이브커머스, 전통시장별 대표상품·밀키트 개발 및 판매, 개별포장 가능한 소용량 포장용기 개발 등을 한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21-06-18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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