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맘 편히 쉴 수 있는 일터 만들기 아이디어 구합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장시간 노동 관행을 극복하고 일과 삶의 불균형을 개선하기 위해 의견을 나누는 비대면 국민토론회가 열린다.

행정안전부는 ‘모두를 위한 쉼표, 맘 편히 쉴 수 있는 일터 만들기’를 주제로 제5차 광화문1번가 열린소통포럼을 28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일터에서의 휴가 사용 활성화, 질병이나 부상에 따른 휴식 지원 제도 등 쉴 수 있는 일터 조성에 대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 제안된 다양한 국민 의견은 숙성포럼(8월)을 통해 정책제안으로 최종 정리되고, 소관 부처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열린소통포럼은 1부 유튜브를 통한 대국민 공개포럼과 2부 줌을 이용한 소그룹 토론으로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부에서는 한인임 (사)일과건강 사무처장이 ‘아프면 쉬기가 가능한 대한민국 만들기’를 주제로, 김민아 법무법인 도담 공인노무사가 ‘휴게·휴일·휴가·휴직-일터 휴식제도’를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2부에서는 사전 신청한 국민 50명이 정책제안 발굴을 위해 보다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행안부는 오는 11월까지 국민의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열린소통포럼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한창섭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국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아플 때 쉴 수 있고, 마음 편히 휴가를 갈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고, 포럼에서 발굴된 제안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